</head> 칠리즈 코인 호재및 전망과 내생각
본문 바로가기
비트코인

칠리즈 코인 호재및 전망과 내생각

by 구름속에 2022. 9. 19.

칠 리즈 코인 전망

칠 리즈 코인 전망

소시오스 플랫폼 내에서는 칠 리즈 코인을 사용해 파트너 구단들의 팬 토큰(Fan Token)을 구매할 수 있으며, 팬 토큰은 팀에 특화되어 있고 각 팀은 한정된 공급량을 제공합니다. 한국에서 첫 번째 파트너십 체결된 구단 포항 스틸러스가 있고, 유명 구단으로는 파리 생제르맹(PSG), 바르셀로나(BAR), 아틀레티코 마드리드(ATM), 맨체스터 유나이티드(CITY), 아스널(AFC), AC밀란(ACM), 인터밀란(INTER), 유벤투스(JUV), 나폴리(NAP) 등 약 90개의 축구 구단이 있습니다.

한정된 공급량을 발행하는 칠 리즈 코인

외에도 미국 4대 주요 리그 중 MLB, NHL, NBA 등 3개 리그 소속 팀들과도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종합격투기 리그인 UFC와 PFL, 레이싱 리그인 F1 소속 팀들과도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. 칠 리즈와 스포츠 팀이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면 일정 기간 후 팬 토큰 초기 판매 이벤트인 FTO(Fan Token Offering)를 진행합니다. 이벤트 기간 동안 유저들은 한정수량의 코인을 고정된 가격에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. 하지만 이 또한 경쟁이 매우 치열해 2020년 6월 22일 고정된 가격의 2유로에 FTO 이벤트를 진행한 바르셀로나 팬 토큰은 소시오스 닷컴과 칠 리즈 거래소에서 각 25만 개, 35만 개 총 60만 개가 개시 후 2시간이 지나기 전에 130만 달러의 판매금액을 기록하며 매진되었습니다. 대표적인 팬 참여로는 FC 바르셀로나는 팬 투표를 활용해 팬 토큰을 보유자 22명을 선발해 직접 홈구장인 캄프 누에서 축구 경기를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제공하였으며, 주장 완장, 유니폼, 하프타임 노래 선정 등 다양한 이벤트에 투표하여 직접 참여가 가능해 팬과 구단이 보다 친근해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 메시는 급여 일부를 PSG 팬 토큰으로 지급받고 있다 알려졌으며 호날두는 유벤투스 시절 개인 통산 770골을 달성하여 770개의 유벤투스 팬 토큰을 상품으로 받은 적이 있습니다. 칠 리즈의 (전) 한국 대표는 한현민이며, 설립자겸 CEO는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(Alexandre Dreyfus)로 또한 한국 공식 네이버 블로그, 디스코드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등 한국 친화적인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또한 오는 9월 24일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칠 리즈 체인 2.0에 대한 최신 소식, 소시오스 닷컴 다음 계획에 대한 밋업 이벤트 진행 예정이며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CEO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. 시세 칠 리즈 코인의 시세는 338원이며, 24시간 동안 10.88% 상승하였습니다. 시가총액은 2조 80억 원으로 전체 순위 38위며 24시간 거래량은 7520억 원입니다. 호재 최근 확인된 호재를 몇 가지 정리해 보자면 9월 16일 소시오스 닷컴과 2022 발롱도르 어워드의 공식 파트너가 되었음을 발표하였으며 이것은 2년 연속 공식 파트너 직위를 맡은 것입니다.

칠 리즈 코인 호재

2022년 행사는 10월 17일 저녁 파리에서 열릴 예정이며, 이중의 다수 후보자는 파트너 클럽에서 활동 중입니다. 발롱도르 시상식에서도 팬 토큰을 활용해 직접적인 팬 참여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 이런 영광스러운 자리에 직위를 맡은 소시오스 닷컴, 칠 리즈에게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 예상합니다. 또한 올해 2022년 11월 20일부터 카타르 월드컵이 진행 예정입니다. 카타르 월드컵과 칠 리즈는 직접적인 연관은 없습니다. 하지만 축구 열기가 뜨거워질수록 시장의 규모는 커지고 팬층이 두꺼워질 것이며 위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이미 많은 세계적인 선수가 있는 구단들이 파트너십이 체결되어 있어 어느 선수가 활약하느냐에 따라 해당 구단의 팬 토큰의 가치가 상승할 것이며, 더불어 칠 리즈 코인도 함께 성장할 것입니다. 전망 해외 빅 리그에 직관 가보신 분들이라면 현지 축구 및 스포츠의 인기에 대해 실감해 보셨을 것입니다. 수만 달러의 관석이 매 경기 매진되며, 수십수백만 원에 달하는 티켓을 없어서 못 구하고 포브스에 기사에 따르면 축구팀 구단 가치는 51억 원 달러로 2위 바르셀로나, 6위 42억 5천만 달러 맨체스터 시티, 7위 32억 달러로 파리 생제르맹, 9위 24억 5천만 달러로 유벤투스와 13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, 14위 AC밀란, 15위 인터밀란 등 이 있습니다. 눈치채셨습니까 이미 소시오스 닷컴과 파트너십 체결된 구단입니다. 스포츠 시장은 이미 오래된 문화이자 역사입니다.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고요, 스포츠와 블록체인의 합작품인 칠 리즈의 발전은 계속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

댓글